본문 바로가기

취미

윈도우에서 로컬용 wamp 설치하기!

웹상에 수많은 wamp mamp들이 있다지만 생활코딩에서 처음 접했던 bitnami를 꾸준히 사용하게 되는거 같음 ㅎㅎ


그냥 단순히 처음 접했던거고 익숙해서...


구글에서 wamp라고만 쳐도 수도없이(?) 나오는 듯 하고 사용법은 대부분 대동소이하니 끌리는 개발사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자!


아래는 bitnami 다운로드, 설치과정.




링크 : https://bitnami.com/stack/wamp



노란색 영역에서 필요에 따라 버전 선택하기





저렇게 생긴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당황하지 않고 No thanks! 누르기






그럼 위와같은 창이 하나 나오는데, 저절로 다운로드가 진행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custom 설정창이 나오는데,

나는 프레임워크 안쓸거라 필요 없으니 전부 선택해제하고

MyAdmin 하나만 남겨둠 ㅎㅎㅎㅎ





설치경로 확인해주시고




클라우드도 사용 안하니 선택해제




설치준비됨




설치 진행하기 ㅎㅎ 별로 어렵지도 않고 특별히 문제가 생기지도 않음





설치 후에 보안경고가 뜨는데 mamp사용하려면 허용 해주기 ㅎㅎ





설치가 끝나면 검색에서 bitnami 검색하여 매니저툴 실행함




여기서 상단 탭에서 Manage Servers 클릭하기




아파치 서버와 mysql 데이터베이스가 구동중임

문제 생길경우 노란색 영역의 버튼들로 서버 멈추거나 재시작하가



-----------------------mysql 데이터베이스 접속하기---------------------


이후 cmd창에서 설치폴더에 bin 폴더

C:\Bitnami\wampstack-5.6.30-5\mysql\bin

로 들어가서  "mysql -hlocalhost -uroot -p"

명령어로 데이터베이스 접속 혹은

윈도우용 데이터베이스 메니저툴인 하이디sql


https://www.heidisql.com/


설치하고 로그인하여 데이터베이스 지지고 볶으면 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