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종목검색 페이지 만들고있습니다 (2)

우리나라에 상장되어있는 약 2100여개의 종목명과 종목코드를 크롤링하여 db에 넣음


(오픈 api를 제공하는 증권사 hts를 사용하면 편하겠지만 나는 기것해야 자바스크립트도 조금 밖에 모르는 초보자임)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도 워낙 함수가 잘 되어있어 데이터를 쉽게 가공할 수 있지만 이 방식이 익숙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기에 나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짐 ㅠㅠ


그나마 내가 원하는 쪽으로 편리하게 데이터를 가공하는데 용이하도록 직접 데이터들을 크롤링하여 사용하기로 함.




기본적인 레이아웃에... 종목검색 후 데이터 가져오고 차트 라이브러리에 ㅎㅎ


 상대평가 데이터 넣어서 그려주는 간단한 방식으로 코딩중인데~!


운동이네 공부네 수술이네 구직이네 해서 게으름 피웠었지만~! 이제 다시 열심히 할 때가 되었음 ㅎㅎㅎ